< 비알레띠 모카포트 구입기.

모미의 일상

비알레띠 모카포트 구입기.

유니모미 2022. 3. 25. 19:41
728x90
반응형

이탈리아 가정집에 하나씩 있다는 모카포트..

전부터 사용해 보고 싶었는데,
드디어 가지게 되었네요~^^

일반적으로 많이 쓰시는 모카포트는 알루미늄 재질이구요.. 요녀섭은 , 올스탠 재질의 비알레띠 비너스 ㅡ샴페인 컬러로..
아.처음 보는 순간 뭐가 이래 이쁜거지?ㅎㅎ
2컵용으로 친구가 보내줬어요..감동이닷 ~



일단 알루미늄 모카포트같은 갬성은 없지만
훨씬 세련미있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듯해요~

어제..모카포트 사용법 영상은 6편은 본듯^^


스탠 재질이라서... 분리 후..
기름과 키친타올 준비후.. 홈부분부터 구석구석 연마제 제거해줬어요~~


와~~~ 시꺼먼 때가 ㅎㅎ 이걸 그냥 마셨더라면. 끔찍하네요


보일러통 밑부분에 물을 넣고.. 인덕션위에 올려줘요~ . 우리집 인덕션 2구와 하이라이트 1구인데.. 인덕션이.. 모카포트가 너무 작아서 포트인식을 못하는거예요ㅜㅜ 그래서, 하이라이트에서 가열~~

물을 두 번정도 끓여서 버려줬어요~~~

그리고, 걸름통에 원두넣고.. 또 커피를 끓여내줍니다


포트 길들이 과정을 세 네번 반복해줬어요^^

맛있는 에스프레소 추출까지는..참 멀고 험난합니다 ㅎㅎ
하지만 신기하고 재미났어요^^


오늘 추출한 에스프레소는.. 맛은 만족스럽지 못했어요~ 아직 최적의 원두양과 적당한 가열정도를 찾지못해서요~~

내일도 도전하고 연습 마니해서..
언젠간 모카포트에서 맛있는 에스프레소 추출할 수 있길^^


세척후..잘 건조해 뒀어요^^

모카포트 관심있으시다면,, 비알레띠 비너스~ 한 번 고려해보셔요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