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통독일 크리스마스케이크ㅡ 슈톨렌 아세요?

모미의 일상

정통독일 크리스마스케이크ㅡ 슈톨렌 아세요?

유니모미 2021. 12. 25. 10:01
728x90
반응형

지인에게 선물받은 크리스마스 케이크예요~

상자 포장이 너무 예뻐서 기분이 좋다라구요~ 정말 제대로 된 크리스마스선물 받은 기분이요~^^

상자도 단단하고, 딱 크리스마스 선물답게 빨강과 초록의 상자와 리본까지~

상자를 딱 열었는데, 정말 상상과 다른 케이크.

이게 뭐지? 랩에싸여진 모습은 흡사 비누덩어리같기도하고, 찰떡 한덩이같기도하고 근데, 대체 맛이 상상이 안가요~

어제 밤에 크리스마스 날 아침에먹으려고 기다렸죠~ 뭔가 크리스마스니까 새로운 거 먹어보고싶다 하면서..

슈톨렌

두 겹의 랩을 벗기니.. 생각지 못한 상황이 펼쳐지네요..슈가파우더가 후두둑~~~!! 처음에 밀가루인줄

랩으로 싸여져 있을때는 워낙 단단해보여서 이런 상황이 연출될 줄이야~^^

슈가파우더를 묻힌 과일케이크군요~ 제가 이런걸 잘 안 읽는데, 이 신기한 비쥬얼에 읽어봅니다.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한조각씩 슬라이스 해먹는다니.. 특이합니다. 몇개월 보관 가능한것도 신기하고 ㅎㅎ 시간이 지날수록 풍부한 맛이 난다네요^^ 여러가지로 신기합니다~

좀 단단한데 잘라보니 또. 다른 모습이 펼쳐집니다~ 아주 매력적인 슈톨렌..계속 신기 ㅎ

맛은요~ 정~말 달아요^^견과류를 너무 좋아하는 제게 딱 좋은 빵인데요..파운드케익안에 과일든듯한 느낌인데 겉면은 슈가코팅입혀진듯 약간 아삭한 설탕느낌도 나구요
레몬 파운드케익 안에 견과류든 느낌인데..좀더 달아요

왜 한 조각씩 슬라이스 해먹는지 알겠어요~근데, 매력있어요^^
맛있어요♡♡

ㅎㅎ 크리스마스 날 아침, 독일식 케이크로 크리스마스 기분 냈어요~ 신기하고 새로운 슈톨렌
보이시면 꼭 드셔보세요^^


#크리스마스 케이크 #독일 크리스마스 케이크 # 크리스마스 # 슈가파우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