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고나 만들기 세트 구입 ㅡ달고나만들기

모미의 일상

달고나 만들기 세트 구입 ㅡ달고나만들기

유니모미 2021. 12. 21. 22:05
728x90
반응형

남편이 뜬금없이 달고나 만들기 세트를 주문했어요~  그냥 집에서 국자에 하는거  아닌가요? ㅋㅋ유니가 너무나 좋아했어요^^

택배로 온 달고나세트 ㅋ~~


이런 걸 왜 샀냐고 잔소리해봐야 소용 없는일이겠어서 알아서들 하시라고 물러나있었는데, 저녁 내내 부녀가 어찌나 재미나게 달고나만들기를 하던지요

무엇보다 딸냄이 계속 까르르 넘어가며 너무 좋아해서, 바라보는 내내 즐거웠어요

우리가 다 아는대로, 국자에 설탕을붓고 녹혀줘야죠



집에 설탕이 없어서 사러 갔더니,  어?안보이네요 ㅋ
이지캡으로 나오드라구요..조기 윗부분~  너무 좋더라구요..달고나할 때 붓기 너무 편하드라구요^^

저희집은 인덕션 2구와 하이라이트 한 구여서. 하이라이트에서 설탕을 녹혔어요..휴대용 가스레인지 사용하려고 했는데, 하필이면 고장이  나버렸거든요ㅜ

작은 국자에 설탕녹히기가 쉽지가 않은지, 달고나 만들기 다 끝낸후는 인덕션이 처참했어요~

베이킹소다를 콕 찍어 조금만 넣어야했는데, 유니가 확 부어버려서.. 아주 부글부글  난리가났어요~
미리 식용유 발라놓은 판과 누름판으로 꾹  눌러주면되요

이게 첫번째 달고나인데요~  ㅋ 양조절실패로 탄맛이 나는..이상한 달고나가 되었어요

길에서 할아버지들 파는 달고나가..황금비율과 비법이 있었음을 세삼 깨달았어요

생각보다 쉽게 잘 안되더라구요~~

한참을 씨름해서 겨우 완성한, 제일 잘 만들어진 작품이라며..내 놓은게 저 하트였어요 ㅋㅋ


재밌었으면 됐죠 뭐..  일회용으로 끝날지언정 만드는 내내 너무 행복했던 두 사람보며 즐거웠네요~  한 번쯤, 아이들과 집에서 재미있게 만들어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베이킹소다는  콕.조금만 넣으시구요^^

#달고나세트 #달고나만들기 세트 #집콕 달고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