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정교와 교촌마을 밤 산책

모미의 일상

월정교와 교촌마을 밤 산책

유니모미 2021. 10. 5. 21:34
728x90
반응형

월정교 야경은 지난 번 추석 달 때 잠시 소개해드렸어요~그 날은  바쁘게 후다닥, 사진만 찍어간거고,  제대로 소개해 드리려고, 경주 오신 친정엄마와 유니와 함께 월정교, 교촌마을 산책을 나섰어요^^

요즘은 저녁이면 서늘해서 참 걷기 좋아요.
교촌마을은 입장료가 따로 없어요~  내부에 최부잣집 고택과, 교동 법주  판매소, 그리고 찻집,식당,상점 등 다양한 시설들이  있어요

입구에 들어서면 관광안내소와, 다연이라는 카페, 교촌점빵등이 보여요~~ 먼저 오른쪽으로가서 월정교의 야경을 담으려고 향했어요~


큰 버들나무 쪽으로 걸어가니,

저~멀리 아름다운 자태를 뽐냅니다~~

빠르게 급한 마음에 걸어갑니다^^


월정교 앞 징검다리 중간쯤에가서 큰 바위로 옮겨와서 엄마. 유니  사이 두고 촬영!
의도한 바는  아닌데, 예쁜 사진이 되었네요


물에  비친 월정교~~오묘한 분위기를 만들어 냅니다

예쁜 그림이 완성되었네요~물 흐르는 징검다리사이에서 불안불안 촬영한 사진 ㅋ


징검다리에서 올라와서 월정교를  다시 건너갈 거예요~~

불빛이 빛나니 밤과는 너무 다른 분위기예요


월정교안은 이렇습니다~~다리를 건너서 교촌마을로 다시 돌아갑니다^^



경주 최부잣집 고택은 밤이 되어 잠겨있었어요

카페나 상점등이 있어요~~  기념품도 사고, 식혜등 음료도 마실 수 있어요~

안에 고풍스러운 가야금 연주 소리가 들려요. 흡사  조선시대 기생집  담을 넘보는  기분..이었어요
뭔가 품위있는 전통 식사가 가능할 것 같은 곳이에요

진수성찬이나 월하정인은 모두 한정식집이예요^^

옛가옥에서 정취를 느끼며 식사할 수 있는  곳들인데, 가격은 좀.. 하더라구요~
가 보진 못했어요 ㅎㅎ

돌아나오며 요즘 애들사이 유행하는 그림자샷도 찍어봤어요

교촌  마을은,  밤에 가도, 낮에 가도  좋아요
월정교 둘러보고 한가하게 한옥사이 길들을 걷는거죠 ㅎ참, 교촌마을 내부에는 향교도 있어요. 향교 뒷촉으로 계림과도 연결되어 있어서 첨성대쪽으로 바로 가기도 좋아요^^

가을 저녁.  경주에서 월정교 산책 추천해요.

#경주 #월정교 야경#교촌마을#경주 여행 #최부잣집고택#진수성찬#월하정인#월정교 산책#경주산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