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문의 문자 2통을 받았어요

모미의 일상

의문의 문자 2통을 받았어요

유니모미 2022. 1. 20. 03:41
728x90
반응형

18일에
딸 아이의 가방을 하나 네이버에서 주문했어요

해외배송제품이었고,
그래서 통관고유번호 체크도 했어요

그리고 어제 오전에 ez몰 그러면서 문자가 왔길래
아침에 바빴고, 어제 결제한 내용인가보다 하고 넘겼어요



근데, 오후에 문자가 또 온거예요


엥?하며 다시 보니, 87600원이 결제되었대요.
게다가 제 이름까지 떡하니...찝찝해요

저는 고작 37000원 정도 결제했는데..
뭔가 결제가 잘못됐나 갸웃 싶었어요

그래서 네이버 쇼핑 결제내역 들어가보니
업체이름이 ez몰도 아니고.
가격도 아니에요

이거 스팸인가? 링크도 없고 뭘까
잠시 고민했어요

그러다 똑똑한 네이버에
ez몰을 쳐봤더니.역시나


네이버 검색

스팸이었네요

전화하면 직접 조회해보라고 하고
아이디하고 모른다고하면 카카오톡 오픈 채팅으로 접속하게해서 조회위해 신상정보넣게 하는 그런 방식인가봐요

전에 택배 문자 몇번 받은 적 있는데..
갈수록. 참.


희한한 건 이게 타이밍이 절묘하다는거예요
아마도 통관고유번호를 누른 사람이 조회가 되는지
그런 사람에게만 보내는 거 같아요
게다가 제 이름까지 정확히 알고있어요ㅜㅜ

어제 통관번호 누르자. 제가 해외구매한줄 알고 떡하니 보내네요

금액도 고액이면서 디테일한데876000원
모든분께 똑같은 금액 보낸다는 거.

조심하세요~ 카드사나 은행거래내역 확인하시고
저런 문자받고 절대 연락하지마시길.

무서운 세상이에요ㅜ~


728x90
반응형